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1947, 현재의 탄생


1947, 현재의 탄생

<엘리사베트 오스브링크> 저/<김수민> 역 | 웅진지식하우스

출간일
2019-10-04
파일형태
ePub
용량
45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2,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1947년, 역사는 현대를 향해 거대한 물길을 틀었다
파국과 탄생이 교차하는 순간의 단면이 마치 영원처럼 펼쳐진다

★ [가디언 북캐스트] 2017 최고의 책 / NPR 선정 최고의 논픽션 / 2018 잉글리시 펜 어워드 수상
★ 뉴욕 타임스, 뉴요커, 가디언… 세계 언론이 주목한 새로운 역사 논픽션

“역사 이야기가 이토록 마음을 사로잡다니. 전후 시대를 바라보는 새로운 방식을 열어준다.” ―「뉴요커」
“비범한 성취.” ―「뉴욕 타임스」
“치밀한 조사와 고증을 무척이나 시적으로 풀어낸, 독특한 세계사.” ―굿리즈 독자평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시간은 새로운 시대, 즉 ‘현재’를 향해 돌아가기 시작한다. 변화는 하루아침에 일어나지 않는다. 세상은 몇 년간 진동한다. 사람들은 사라진 집을 찾아 떠돌고, 바다 건너 불확실한 미래로 나아가려 한다.

1947년. 마침내 제2차 세계대전이 공식적으로 종식되었다. 전범 재판에 대한 관심은 시들고 냉전의 열기는 타오른다. 자동소총 AK-47이 등장하고, 크리스티앙 디오르가 ‘뉴룩(New Look)’을 선보인다. 시몬 드 보부아르가 『제2의 성』을 썼고, CIA가 창설되었다. 이집트 시계공의 아들은 오늘날까지 이어질 지하드를 선포한다. 이스라엘 건국을 목전에 두고 UN 위원회는 팔레스타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빌리 홀리데이는 최고의 전성기를 맞은 동시에 마약 투약 혐의로 수감된다. 조지 오웰은 『1984』를 탈고했고, 프리모 레비의 회고록은 출간 준비에 돌입한다.

이 책은 현대의 태동을 복기한다. 정치, 사회, 문화의 격변기이자 분수령이 된 해. 이후 70년 이상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을 지배할 힘들이 그때 처음 등장하면서 역사의 흐름이 바뀌고 현대사회가 물꼬를 튼다.

저자소개

스웨덴의 저널리스트이자 작가. 1965년 예테보리에서 태어났다. 스웨덴 공영방송(Sveriges Television, SVT)에서 뉴스 및 문화 프로그램, 탐사 보도 등의 기자 및 편집자로 일했다.
여섯 권의 책을 출간했고, 뛰어난 논픽션 작가로 이름을 알리며 여러 상을 수상했다. 특히 그의 세 번째 책 『그리고 빈의 숲에 아직 그 나무들이 서 있다(Och i Wienerwald star traden kvar, 2011)』는 스웨덴의 아우구스트상(August Prize)을 수상하며 그해 최고의 논픽션으로 꼽혔다. 그 외에도 덴마크-스웨덴 문화 기금상(Danish-Swedish Cultural Fund Prize), 폴란드의 카푸시친스키상(Kapu?ci?ski Award) ‘2013년 최고의 문학적 보도’ 부문을 수상했다. 2012년부터 극작가로도 활약하며, 여러 편의 극본을 썼다.

『1947 현재의 탄생』은 그가 발표한 네 번째 책이자 영어로 번역된 첫 번째 책으로, 1947년 한 해 동안 세계에서 벌어진 주요 역사적 사건들을 세밀한 고증과 문학적 언어로 재구성해낸다. 오늘의 세계를 만든 결정적 힘들이 탄생한 순간의 진동을 섬세하게 포착함으로써 큰 반향을 일으켰고, 전 세계 19개국에 번역 출간되었다.

목차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세월과 죽음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감사의 글
참고문헌
추가자료
찾아보기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